공동주택 및 집합건물 관리의 길라잡이(960여 쪽) 세번재 개정판을 출간
작성자 admin 등록일 2019.04.11 조회수 799

   서울시 공동주택 상담위원, 지밥건물 분쟁조정위원으로 활동중인  김덕일 주택관리사(1회)가 최근 공동주택 및 집합건물 관리의 길라잡이(960여 쪽) 세번재 개정판을 출간하였다.

아울러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 해례본 (430여쪽)도 4차 개정판을 출간하였다.

이 개정판의 구성은 공동주택 및 집합건물의 길라잡이 구판과 마찬가지로 공동주택관리법의 편제에 따라 3단으로 세로 편집하고, 해당 법조에 상응하는 사안과 관계 법령, 국토교통부의 질의회신과 법제처의 법령 해석 등을 골라 대입하여 공동주택관리법령 등을 사례 중심으로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엮은 것이다.


  공동주택관리법령에 따른 사례가 많지 않아 구 주택법령에 의하여 이뤄진 예문의 취지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그 질의회신의 근거는 모두 공동주택관리법령의 조문으로 치환하고, 원문에는 표기되지 아니 하거나 누락된 근거 법령 등을 비롯하여 관련 준칙까지 보충하였다.


 그리고, 어법에 맞는 문장과 바른 단어를 사용하기 위하여 국립국어원 발행 공문서 바로 쓰기(2009)를 참고하였으며, 인용문이나 보충 설명ㆍ법령 등 근거, 기타 편저자의 의견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은 각주(脚注)를 활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