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젠테크놀로지 신개념 스마트폰 (XableⓇ Smartphone)
작성자 admin 등록일 2023.11.29 조회수 559

1990년대 휴대폰이 개발되어 판매가 시작되었고, 수많은 변화를 거처 2007년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았다.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은 세계인의 필수품으로 단순한 필수품을 넘어서 이제는 폰으로 말하고, 듣고, 보고, 구매까지 하는 신인류 “포노사피언스”화, 그리고 각종 산업, 금융, 엔터테인먼트, 교육, 스포츠와 개인간의 초연결시대가 되게 하였고, 스마트폰은 메타유니버스를 열어가는 중요한 통로로 역할은 더욱 확대될 것이다.

이러한 스마트폰에도 두가지 이슈가 있다. 첫째는 모든 스마트폰은 블랙, 화이트, 골드, 실버 등 단색만이 출시되고 있다는 점, 둘째는 심각한 액정유리 파손문제이다.
이 문제는 스마트폰 출시 14년이 지났어도 많은 스마트폰 업체들 해결되지 못한 과제이다.

특히 스마트폰의 수리에 있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액정유리 파손인데, 소비자가 센터에 방문하여 높은 수리비를 부담해야한다. 유럽에서는 2021년 3월, 미국에서는 7월에 소비자 수리권 보호에 관한 행정명령이 있었으며, 국내에서도 논의되고 있는 심각한 문제이다.


이 문제를 경기도에 소재한 중소기업인 ㈜맥스젠테크놀로지 (대표이사 김영수)가 획기적인 새로운 스마트폰 구조를 개발하여 해결하였다.

 ▲ X-zero 스마트폰과 탈부착이 가능한 스크린 유리 3매를 한 셋트로 구성
 ▲ X-zero 스마트폰과 탈부착이 가능한 스크린 유리 3매를 한 셋트로 구성
친환경, 소비자의 수리비 절감, 다양한 디자인 스마트폰

새로운 스마트폰은 첫째 현재의 스마트폰 보다 친환경 스마트폰이며, 둘째 소비자의 수리비 부담을 대폭 줄이고, 셋째 다양한 디자인과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스마트폰 (XableⓇ Smartphone)이다.
이에 대한 특허는 국내20건, 미국 4건 외 중국과 일본 등에 등록을 완료하였다.
기존 스마트폰은 디스플레이(LCD, OLED등)와 스마트폰 유리를 강력한 접착제로 고정하는 구조로 유리가 파손되면 모듈 전체를 교체해야 되므로, 유리만 파손된 경우에도 정상인 모듈까지 전량 수작업 유해 공정인 재생공정으로 회수된다.
이는 수작업으로 진행되고, 많은 전자폐기물과 유해공정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많은 수리비용을 부담하게 하는 이유이다.


하지만 ㈜맥스젠테크놀로지의 신개념 스마트폰 (XableⓇ Smartphone)은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유리를 낮은 점착제로 처리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유리가 파손되면 파손된 유리만 교체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소비자가 쉽게 탈부착을 할 수 있도록 하였고, 방수와 방진을 해결한 구조로 스마트폰의 뒷면 유리도 탈부착이 가능하다.

“X-zero”로 불리는 유리가 없는 스마트폰과 함께 탈부착용 스마트폰 유리 3매를 제공하여, 소비자는 스마트폰의 유리가 파손될 경우, 또는 디자인을 바꾸고 싶은 경우 제공된 탈부착 유리로 교체할 수 있다.

중저가 스마트폰을 3년 사용시 액정유리 파손으로 인한 수리비용은 스마트폰 약35만원, 수리비 15만원으로 총 50만이 소요되는데, 액정 수리비 15만원 중 90%는 유리만 파손된 경우이므로 13만5천원의 절감효과가 있다. 이러한 스마트폰은 전자폐기물 감소, 유해공정 감소, 탄소 저감 등 친환경 제품으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또한 탈부착으로 유리를 교체할 수 있어 다양한 디자인의 스마트폰이 가능해진다. 


태권도 사범에게는 태권 디자인과 태권 전용앱이 탑재된 스마트폰, 군인에게는 밀리터리 디자인과 밀리터리 전용앱이 탑재된 스마트폰, 다양한 브랜드와 패션, 캐릭터 등과 연계한 패션 스마트폰, 가족 사진이 있는 나만의 스마트폰을 공급하게 된다.


하나의 “X-zero”가 소비자에 따라 다양하게 패션, 브랜드, 캐릭터, 기업폰으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한 국가로 공급되면 그 국가의 문화에 맞는 스마트폰으로 변환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맥스젠테크놀로지 

  ▲  ㈜맥스젠테크놀로지 김영수 대표이사
글로벌, 다양한 앱 및 콘텐츠 활성화

㈜맥스젠테크놀로지는 지난 3월 MWC 참가하여 신개념 스마트폰 (XableⓇ Smartphone)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첫 무대를 가졌으며, 많은 스마트폰 제조업체, 유통업체의 관심으로 강력한 새로운 스마트폰 시장 욕구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  ㈜맥스젠테크놀로지 
㈜맥스젠테크놀로지는 2022년 신개념 스마트폰(XableⓇ Smartphone)을 출시할 계획이며, 새로운 스마트폰에는 디자인과 콘텐츠에 부합하는 전용앱을 탑재하여 공급할 예정으로 다양한 앱 시장의 활성화와 S/W 및 콘텐츠와의 협업이 이루어 질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아시아문화경제신문(http://www.asiac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