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안전체험’ 만족도 3년 연속 1위
작성자 admin 등록일 2019.01.30 조회수 649


승강기안전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의 승강기 안전체험이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참여자 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안전부의 ‘2018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최종 결과보고 자료에 따르면 총 25개의 어린이 안전체험 프로그램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승강기 안전체험이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소화기 체험, 3위는 화재대피 안전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어린이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올바른 승강기 안전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찾아가는 승강기 안전체험 교육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53회(96일)에 걸쳐 장애인 467명을 포함해 모두 10만212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효율적인 안전체험교육을 위해 2017년 말 승강기 안전체험차량을 제작, 지난해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 체험차량은 5톤트럭을 개조해 시청각 교육과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안전이용 체험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차량 외부에는 대형 모니터를 설치해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올바른 승강기 이용방법을 배울 수 있게 했으며, 차량 내부에는 실제와 같은 승강기 탑승 체험으로 엘리베이터 갇힘 고장 대처방법과 에스컬레이터 올바른 이용방법을 터득할 수 있게 했다.
공단은 올해도 체험 위주의 어린이 안전교육을 확대하고 장애인·초등학생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승강기 안전교육도 전개할 계획이다.
 

온영란 기자  oyr@hapt.co.kr

<저작권자 © 한국아파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